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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iOS
Augmented Reality: RealityKit VS SceneKit 비교 (3) 기본 구성 (Entity, Node)
안녕도라 2024. 6. 24. 21:48우선 scenekit은 3D 씬에 Node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RealityKit은 3D 씬에 entity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단위가 node, entity로 차이가 있다고 보면 되고 자세히 살펴보자!
SceneKit | RealityKit | |
View | SCNView | ARView, RealityView *realityComposer와의 호환 |
Structure | SCNNode 기반 | Entity 기반 |
SceneKit의 구조 (Node기반)
RealityKit의 구조 (Entity 기반)
실행 View
mesh(realityKit), geometry(scenekit): 모양을 설정해주고,
- RealityKit: material을 씌운 modelEntity를 AnchorEntity에 달아 scene.anchor에 추가
- SceneKit: material을 씌운 node를 scene.rootnode에 child로 달아주기!
RealityKit은 평면 인식 후 그 위에 생성한 것이고
SceneKit은 월드좌표이다.
그래서 카메라 기점으로 z축으로 일정거리 떨어진 곳에 원점을 찍고 거기서 살짝 이동한 곳에 큐브가 만들어진 듯하다!
문제는 RealityKit에서 평면인식이 잘 안된다... 수십번은 요리조리 움직여야 겨우 생김.
20cm* 20cm만 평면이면 되는 건데 왜인지는 다음 장에서 탐구해보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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