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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hineboy空

무게를 가진 두 물체가 서로 부딪혔을 때, 모양이 찌그러지는 것을 좀 구현하고 싶었다.간단할 줄 알았더니, 꽤나 물리적으로 깊은 내용이어서 건드리기가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만..어떻게 굴러가는 건지나 살펴보자.시도 1 : 3D soft body 구현해보기너무 통짜형 움직임이라 밀리는 느낌이 들지 않는 게 문제다.재질이 젤리가 되었다기 보단 탄성 좋은 고무가 된 것같다.그리고 당연히 메쉬가 6면체의 사각형이고 잘게 나눠져 있지 않으니 면으로 밀리는 것은 당연하다. 찾아보니 Blender같은 모델링 툴에서 soft body기능을 제공하나보다.그럼 그 잘게 쪼개진 메쉬 정보를 가져오면 울퉁불퉁하게 밀리려나?힘도 단순하게 중점에서 Vector3.Right 이런식으로 주는게 아니라 다양한 지점에서 힘을 줘야 자..
문제요약빙고 줄 개수 세기 https://paiza.jp/works/challenges/721/retry ログインログイン画面です。|ITエンジニア・プログラマ向け総合求職・学習サイト【paiza】paiza.jp抽選(ちゅうせん)K 回の抽選が行われます추첨排出(はいしゅつ)抽選では数字がランダムに排出されます배출縦(たて) 세로横(よこ) 가로斜め(ななめ) 대각선 난이도Rank B풀이 포인트LINQ 사용 리팩토링// 横(よこ)for(int i = 0; i for(int i = 0; i bingoGrid[i,j] == 0)) cnt++; if(Enumerable.Range(0,n).All(j => bingoGrid[j,i] == 0)) cnt++;}요렇게 한줄로 2중 for문 대체할 수 있음REVIEW 간단히 2중 f..
https://qiita.com/konatsu_p/items/dfe199ebe3a7d2010b3e 僕が考える最強のコミットメッセージの書き方 - Qiitaこの記事は DeNA 21 新卒 Advent Calendar 2020 の16日目の記事です。はじめにGitを使っていく上でコミットメッセージは必須なものです。そのメッセージ、fix とか…qiita.com 御座なり(おざなり)コミットメッセージがおざなりなまま임시 모면掴む(つかむ)どんな変更をしたのかが掴みにくく변경을 추적하다.コードを追う(おう)レビュー時や後で見たときにコードを追うのが難しく코드(변경)를 쫓다しっくりルールがしっくりきており원만하다, 딱 맞다空白(こうはく) 공백仕様(しよう)仕様に影響がないコード改善(リファクタ)쇼가 나이 할 때 할 도리.向上(こうじょう)パフォーマンス向上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