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eboy空
LayerMask.GetMask / LayerMask.NameToLayer 본문
Layer 이름 string으로 찾기 | LayerMask.NameToLayer(string) |
shift연산으로 Layer index 찾기 | int layerMask = 1<<LayerMask.NameToLayer("Layer1"); |
LayerMask.GetMask함수 | int layerMask = LayerMask.GetMask("string"); |
//01.public 으로 할당
public LayerMask enemyLayer;
if(Physics.Raycast(ray, out hitInfo, attackRange, enemyLayer)){}
//02.LayerMask.NameToLayer(string)
if(other.gameObject.layer == LayerMask.NameToLayer("Floor"){}
//03. Layer idx(shift연산 활용 - 비트 마스크)
int layerMask = 1<<LayerMask.NameToLayer("Layer1") | 1<<LayerMask.NameToLayer("Layer2");
//04. LayerMask.GetMask 함수
int layerMask = LyerMask.GetMask("Layer1","Layer2")
'Gam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특수 폴더 Special folder names (0) | 2023.10.18 |
---|---|
Script Life Cycle : Unity 이벤트 함수 실행 순서 (0) | 2023.09.20 |
코루틴 없이 Lerp로 n초 동안 scale, position 변화 (0) | 2023.09.11 |
오브젝트 FadeOut으로 사라지게 하기, Material-Transparent활용 (0) | 2023.09.06 |
Unity Rendering Pipelines (0) | 2023.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