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eboy空

LayerMask.GetMask / LayerMask.NameToLayer 본문

카테고리 없음

LayerMask.GetMask / LayerMask.NameToLayer

안녕도라 2023. 9. 12. 10:48
Layer 이름 string으로 찾기 LayerMask.NameToLayer(string)
shift연산으로 Layer index 찾기 int layerMask = 1<<LayerMask.NameToLayer("Layer1");
LayerMask.GetMask함수 int layerMask = LayerMask.GetMask("string");
//01.public 으로 할당
public LayerMask enemyLayer;
if(Physics.Raycast(ray, out hitInfo, attackRange, enemyLayer)){}

//02.LayerMask.NameToLayer(string)
if(other.gameObject.layer == LayerMask.NameToLayer("Floor"){}

//03. Layer idx(shift연산 활용 - 비트 마스크)
int layerMask = 1<<LayerMask.NameToLayer("Layer1") | 1<<LayerMask.NameToLayer("Layer2");

//04. LayerMask.GetMask 함수
int layerMask = LyerMask.GetMask("Layer1","Layer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