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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Unity

Script Life Cycle : Unity 이벤트 함수 실행 순서

안녕도라 2023. 9. 20. 11:04

Unity가 스크립트의 수명 주기 동안 실행되는 이벤트 함수의 순서

 

에디터 Reset 에디터 프로퍼티
첫번째 씬 로드 Awake Start함수 전, Prefab이 Instance화 된 직후에 호출된다.
GameObject가 비활성 상태인 경우 활성화될 때까지 호출되지 않는다.
OnEnable 오브젝트 활성화 직후 함수 호출
Level이 Load되거나 Script Component를 포함한 GameObject가 Instance화 될 때
OnLevelWasLoaded 새 Level이 Load된 게임을 통지하기 위해 실행
첫번째 프레임 업데이트 전 Start Script Instance가 활성화된 경우, 첫 번째 frame Update전 호출
프레임 사이 OnApplicationPause 일시 정지가 감지된 프레임의 끝, 일반 프레임 업데이트 사이에 호출된다.
Update FixedUpdate frame 속도와 관계 없이 일정한 타이머에 따라 호출
Update 프레임당 한 번 호출, frame Update를 위한 주요 작업 함수
LateUpdate Update가 끝난 후 프레임당 한 번 호출
Couroutines 코루틴들 Update함수가 반환된 후 실행
렌더링 렌더링 함수들  
종료할 때 OnDestroy 오브젝트 마지막 프레임에서 모든 프레임 업데이트를 마친 후 호출
OnApplicationQuit 종료시
OnDisable 동작이 비활성화되거나 비활성 상태일 때 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