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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ipt Life Cycle : Unity 이벤트 함수 실행 순서 본문
Unity가 스크립트의 수명 주기 동안 실행되는 이벤트 함수의 순서
에디터 | Reset | 에디터 프로퍼티 |
첫번째 씬 로드 | Awake | Start함수 전, Prefab이 Instance화 된 직후에 호출된다. GameObject가 비활성 상태인 경우 활성화될 때까지 호출되지 않는다. |
OnEnable | 오브젝트 활성화 직후 함수 호출 Level이 Load되거나 Script Component를 포함한 GameObject가 Instance화 될 때 |
|
OnLevelWasLoaded | 새 Level이 Load된 게임을 통지하기 위해 실행 | |
첫번째 프레임 업데이트 전 | Start | Script Instance가 활성화된 경우, 첫 번째 frame Update전 호출 |
프레임 사이 | OnApplicationPause | 일시 정지가 감지된 프레임의 끝, 일반 프레임 업데이트 사이에 호출된다. |
Update | FixedUpdate | frame 속도와 관계 없이 일정한 타이머에 따라 호출 |
Update | 프레임당 한 번 호출, frame Update를 위한 주요 작업 함수 | |
LateUpdate | Update가 끝난 후 프레임당 한 번 호출 | |
Couroutines | 코루틴들 | Update함수가 반환된 후 실행 |
렌더링 | 렌더링 함수들 | |
종료할 때 | OnDestroy | 오브젝트 마지막 프레임에서 모든 프레임 업데이트를 마친 후 호출 |
OnApplicationQuit | 종료시 | |
OnDisable | 동작이 비활성화되거나 비활성 상태일 때 호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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