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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ityKit 입문 - Anchor, Entity, MeshResource 본문

언어/swift

RealityKit 입문 - Anchor, Entity, MeshResource

안녕도라 2024. 10. 11. 20:06

RealityKit의 구성도

 


Anchoring Type

1) 공식 문서상 Anchor의 분류

분류 Anchor 종류  
Surface Detection ARPlaneAnchor anything flat (.vertical, .horizontal)
ARMeshAnchor  
Image Detection ARImageAnchor 이미지 인식 후 앵커 추가
ARReferenceImage  
Physical Objects ARObjectAnchor  
ARReferenceObject  
Body Position Tracking ARBodyAnchor  
Face Tracking ARFaceAnchor  
Geotracking ARGeoAnchor  
Multiuser Experiences ARParticipantAnchor  
App Clip ARAppClpCodeAnchor  
Common Types ARAnchor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arkit/arkit_in_ios/content_anchors

 

Content Anchors | Apple Developer Documentation

Identify items in the physical environment, including planar surfaces, images, physical objects, body positions, and faces.

developer.apple.com

 

2) 많이 쓰이는 Anchor 분류

  • Plane
  • Face
  • Camera
  • Image
  • Body
  • Object
  • World

Anchor에 Entity를 달아 컨트롤하는 방식에 대한 이해를 도울 그림


AR XCode 기초 세팅

  • SwiftUI와 RealityKit 사용하여 프로젝트 만들기
  • Wireless Debugging 하는 방법

 

*와이어리스 디버깅 관련 내용

 

"와~! 요즘 개발자들은 Xcode 에서 아이폰 연결을 유선으로 하지 않는구나" 였어요.

 

물론 네트워크를 통해 디버깅을 '할수는' 있지만, 할 수 없습니다.

 

즉, 디버깅이 되긴 하지만, 실제 heap과 stack 을 보여주지 못해요. 너무 느려서.

이건 애플이 너무 앞서나간 것 같아요. 아직 유선으로 꽂아야 디버깅이 됩니다.

 


MeshResource

  • Plane
  • Box
  • Sphere
  • Text

등을 만들고 위치시켜봤다.

새로운 것은 

//simd_make_float3함수를 사용했더니 y축 위로 계속 쌓이더라!
sphere.position = simd_make_float3(0,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