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eboy空
[AR Navigation 개발일지#2] RealityKit의 좌표를 탐구해보자 (상대좌표, 절대좌표) 본문
* 하고 싶은 것
modelEntity의 위치에 접근하고 싶다.
오른쪽의 경우 평면으로 인지하고 놓인 큐브의 좌표값에 왼쪽의 경우 world(0,0,-5)의 값에 접근해서 로그를 찍어보고 싶다.
* 당면한 문제 1 : 양쪽의 Position값이 같게 찍힌다..
anchor.position과 model.position이 모두 원점으로 찍히는 이유가..무엇이지?
* 시도 방법 1 : scene에서 해당 entity를 찾아가본다.
혹시 scene에 추가되기 이전의 값에 접근하여 원점이 뜨는가 싶어서 anchor에 추가하고 난 뒤,
상부부터 차례로 접근해봤다.. 그래도 여전히 같은 결과값
// 1번째
print("anchor position: \(anchor.position)" )
// 2번째
print("anchor position: \(arView.scene.anchors.first?.position ?? SIMD3<Float>(0,0,0))" )
GPT에게 물어보니 이 방법은 로컬 좌표에 접근하는 방식이었다.
이는 자기 자신을 중심으로 원점이 설정되니 당연히 값은 값이 출력될 수밖에
* 해결 : 월드 좌표에 접근하는 법을 알아보자! relative to: nil
// 해결..
print("앵커의 좌표: \(anchor.position(relativeTo: nil))")
print("모델의 좌표: \(model.position(relativeTo: nil))")
'언어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lityKit 입문 - Gestures (1) | 2024.10.11 |
---|---|
RealityKit 입문 - Anchor, Entity, MeshResource (1) | 2024.10.11 |
[AR Navigation 개발일지#1] ARView의 물체의 위치를 실제 위도, 경도 좌표로 변환해 표시해보자! (1) | 2024.10.09 |
Core Location을 파헤쳐 보자! (3) | 2024.10.09 |
특정 건물을 인식해보자! - Vision Framework, CreateML 흘겨 보기 (5) | 2024.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