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eboy空
Quaternion과 Euler angle 본문
- 우리에게 친숙한 것이 좌표계는 Euler angle
- 짐벌락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Quaternion이 만들어짐, Unity 내부에서는 Quaternion을 사용
- Quaternion을 Euler angle로 바꾸어 사용하면 된다.
Quaternion | Euler angle |
x,y,z 3개의 축을 기준으로 360도 회전 | |
Gimbal lock 현상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좌표 | Gimbal lock 발생할 가능 |
Quaternion.identity () 회전량이 0인 상태, 회전 없음을 이야기 |
'Game > 게임 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 게임을 지탱하는 기초 수학 - 수의 구조 (0) | 2025.02.17 |
---|---|
Vector 연산 기초 (1) | 2024.09.30 |
오른손 좌표계와 왼손 좌표계 (0) | 2024.06.23 |
속도(speed) vs 속력(velocity) (0) | 2023.09.20 |
곡선 관련 공식들: 각속도(Angular Velocity), 자유 낙하(Free fall), 포물선 공식(Parabola) (0) | 2023.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