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1/20 (1)
Machineboy空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이란?코드 내 모든 것을 객체(Object)로 표현하려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객체(Object) : 세상의 모든 것(ex. 사람, 연필, 자동차, 파일, 모니터, 상품 주문 등) 어떻게? 객체의 주요 특징 (속성, 기능)만 뽑아내서 코드로 표현하자! 객체 : 사람속성(데이터): 피부색, 키, 몸무게기능(메소드): 걷기, 뛰기, 보기, 듣기Class란?객체(Object)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클래스(Class) : 자동차 설계도, 실체 X자동차가 어떤 속성과 기능을 가져야 하는지 지정속성 중에 변경가능한 것과 변경 불가능한 것을 결정객체(Object) : 생산된 실제 자동차, 실체 O클래스를 이용해 만든 객체는 실체를 가진다.동일..
언어/C#
2025. 1. 20. 1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