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9/06 (1)
Machineboy空
게임 엔진의 원리: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메시지와 브로드캐스팅
게임 엔진을 사용하는 이유?이미 완성된 기반 코드를 제공한다. 이를 재사용하므로써 생산성을 올린다.그래서 게임 로직에 집중할 수 있다. 상속(Inheritance)base Class - derived class 부모클래스에서 작성된 코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재사용할 필요가 없다. 상속이 항상 잘 동작하는 것은 아니다.완전 순수한 base class를 만드는 것이 어렶다. 그래서 자식 클래스는 원하지 않는 기능을 상속하기도 하고 한다. NPC는 죽으면 안되기 때문에 Health System을 상속받으면 안되고 움직이면 안되니까 Physics도 없어도 된다!그러면 NPC가 character를 상속한 후, 오버라이드로 해당 기능들을 지우고 필요기능들을 덮어쓰면 원본도 훼손 될 우려가 있다.이처럼 상속이 늘 정답..
Game/Unity
2024. 9. 6. 1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