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eboy空

멀티플레이 구현: Photon Pun 유니티 기초 세팅 및 RPC 개념 본문

Game/Unity

멀티플레이 구현: Photon Pun 유니티 기초 세팅 및 RPC 개념

안녕도라 2024. 9. 10. 23:55

https://www.youtube.com/watch?v=mPCNTi3Booo&list=PL3KKSXoBRRW3YE4UMnRH762vOhSHLdnpK

 

포톤 PUN2를 활용해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협동 기능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Photon Pun2 유니티 프로젝트 기본 세팅

1. photon 회원가입 후 create new App - 종류 Pun으로 생성

 

https://dashboard.photonengine.com

 

Sign In | Photon Engine

Sign In Don't have an account? Create one ...

id.photonengine.com

2. Unity Asset Store에서 PUN2 - FREE 프로젝트에 패키지 다운로드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network/pun-2-free-119922

 

PUN 2 - FREE | 네트워크 | Unity Asset Store

Get the PUN 2 - FREE package from Photon Engine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 Find this & other 네트워크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3. PUN SetUp에 App ID 붙여넣기


RPC 동기화 개념

1. 스크립트 달기

동기화되어야 하는 GameObject에 아래 두 스크립트를 컴포넌트로 달아주어야 한다.

- Photon View 

- Photon Transform View

 

 

Observed Component에 들어가있는 것: 컴포넌트를 관찰해서 동기화하겠다는 뜻!

 

2. 동기화할 물체 Resources 폴더에 Prefab으로 만들기

3. PhotonView에서 제공하는 postion, scale 등을 제외한 것을 동기화 할 때 RPC를 사용해야 한다!

 

 

내일 정리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