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eboy空
멀티플레이 구현: Photon Pun 유니티 기초 세팅 및 RPC 개념 본문
https://www.youtube.com/watch?v=mPCNTi3Booo&list=PL3KKSXoBRRW3YE4UMnRH762vOhSHLdnpK
포톤 PUN2를 활용해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협동 기능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Photon Pun2 유니티 프로젝트 기본 세팅
1. photon 회원가입 후 create new App - 종류 Pun으로 생성
https://dashboard.photonengine.com
2. Unity Asset Store에서 PUN2 - FREE 프로젝트에 패키지 다운로드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network/pun-2-free-119922
3. PUN SetUp에 App ID 붙여넣기
RPC 동기화 개념
1. 스크립트 달기
동기화되어야 하는 GameObject에 아래 두 스크립트를 컴포넌트로 달아주어야 한다.
- Photon View
- Photon Transform View
Observed Component에 들어가있는 것: 컴포넌트를 관찰해서 동기화하겠다는 뜻!
2. 동기화할 물체 Resources 폴더에 Prefab으로 만들기
3. PhotonView에서 제공하는 postion, scale 등을 제외한 것을 동기화 할 때 RPC를 사용해야 한다!
내일 정리 예정
'Gam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Burst란 (0) | 2024.09.26 |
---|---|
Unity Nav Mesh (0) | 2024.09.25 |
게임 엔진의 원리: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메시지와 브로드캐스팅 (0) | 2024.09.06 |
CSV파일 읽어오기, DataManager (0) | 2023.10.18 |
Unity 특수 폴더 Special folder names (0) | 2023.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