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hineboy空
백준 2562: 최댓값 / 알고리즘: 최단 거리 갱신 본문
private void UpdateSearch()
{
// Scene에 배치된 타워들을 모두 찾아서
GameObject[] towers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Tower");
// 최단거리, 선택배열번호
float distance = float.MaxValue;
int chooseIndex = -1; //index로 들어갈 수 없는 -1을 넣는다.
for (int i = 0; i < towers.Length; i++)
{
// 타워와 나와의 거리를 재고
float temp = Vector3.Distance(towers[i].transform.position, transform.position);
// 그 거리가 최단거리보다 작다면
if (temp < distance)
{
// 최단거리를 갱신하고 선택배열번호를 갱신하고싶다.
distance = temp;
chooseIndex = i;
}
}
// 나와 가장 가까운 타워를 기억하고싶다.
if (chooseIndex != -1)
{
// 기억했다면
target = towers[chooseIndex].transform;
// 나의 상태를 Move상태로 전이하고싶다.
state = State.Move;
}
}
point1) distance와 temp 빈 공간 적절한 활용
using System;
using System.Text;
namespace CodingTestForBaekJoon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nts = new int[9];
int max = 0;
int idx = 0;
for (int i = 0; i < 9; i++)
{
ints[i] = int.Parse(Console.ReadLine());
}
for (int i = 0; i < ints.Length; i++)
{
if (ints[i] > max)
{
max = ints[i];
idx = i+1;
}
}
Console.WriteLine(max);
Console.WriteLine(idx);
}
}
}
포인트)
'Computer > Coding Te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머스 - 옹알이(1) (0) | 2023.09.19 |
---|---|
백준 1546: 평균 (자료형 구분) (0) | 2023.09.08 |
백준 10951: A+B - 4 (while문 활용) 입력값 마지막 줄까지 읽는 법 (0) | 2023.09.06 |
백준 15552: 빠른 A+B (입출력 시간 단축) (0) | 2023.09.06 |
백준 10171,10172: C# 특수문자 출력( \ ,",)) (1) | 2023.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