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개발 일지

Ogori 2일차 - Gravity Scale

안녕도라 2025. 5. 13. 23:36

첫번째 문제: 클릭한 곳 주변에 이미 원이 있으면 좀 떨어진 위치에 원 생성하기.

  • Physics2D.OverlapCircleAll()
  • 벡터의 덧셈

여기 로직을 수정해야 할 것 같다.


두번째 문제: 스크린 기준 윗 영역에는 아래로 떨어지고, 스크린 기준 아래 영역에서는 위로 뜨게 만들어야 한다.

  • Screen.Height
  • <Rigidbody2D>.gravityScale

세번째 문제: 원이 쌓이면 자연스럽게 Bar가 밀리는 느낌이 났으면 좋겠다.

  • 첫번째 방법: rigidbody + slide joint - gpt추천 방법이었으나 실패
  • 두번째 방법: gravity scale 반대인 바 중앙에 두고 밀기. 뭔가 줄다리기 느낌이 안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