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iOS
RealityKit 입문 - Anchor, Entity, MeshResource
안녕도라
2024. 10. 11. 20:06
RealityKit의 구성도
Anchoring Type
1) 공식 문서상 Anchor의 분류
분류 | Anchor 종류 | |
Surface Detection | ARPlaneAnchor | anything flat (.vertical, .horizontal) |
ARMeshAnchor | ||
Image Detection | ARImageAnchor | 이미지 인식 후 앵커 추가 |
ARReferenceImage | ||
Physical Objects | ARObjectAnchor | |
ARReferenceObject | ||
Body Position Tracking | ARBodyAnchor | |
Face Tracking | ARFaceAnchor | |
Geotracking | ARGeoAnchor | |
Multiuser Experiences | ARParticipantAnchor | |
App Clip | ARAppClpCodeAnchor | |
Common Types | ARAnchor |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arkit/arkit_in_ios/content_anchors
Content Anchors | Apple Developer Documentation
Identify items in the physical environment, including planar surfaces, images, physical objects, body positions, and faces.
developer.apple.com
2) 많이 쓰이는 Anchor 분류
- Plane
- Face
- Camera
- Image
- Body
- Object
- World
AR XCode 기초 세팅
- SwiftUI와 RealityKit 사용하여 프로젝트 만들기
- Wireless Debugging 하는 방법
*와이어리스 디버깅 관련 내용
"와~! 요즘 개발자들은 Xcode 에서 아이폰 연결을 유선으로 하지 않는구나" 였어요.
물론 네트워크를 통해 디버깅을 '할수는' 있지만, 할 수 없습니다.
즉, 디버깅이 되긴 하지만, 실제 heap과 stack 을 보여주지 못해요. 너무 느려서.
이건 애플이 너무 앞서나간 것 같아요. 아직 유선으로 꽂아야 디버깅이 됩니다.
MeshResource
- Plane
- Box
- Sphere
- Text
등을 만들고 위치시켜봤다.
새로운 것은
//simd_make_float3함수를 사용했더니 y축 위로 계속 쌓이더라!
sphere.position = simd_make_float3(0,0.4,0)